본문 바로가기

뷰티

흰자 얼룩덜룩 점 결막모반 제거 후기 및 실비 보험 청구

728x90

흰자에 얼룩덜룩한 점이 있으신가요?

저는 양쪽에 있어서 이번 기회에 제거하였습니다.

 

자세히 보면 오른쪽눈은 눈동자와 조금 떨어져 있고 왼쪽은 눈동자바로 옆에 있어요 크기는 다릅니다. 

 

결막모반
흰자, 결막 부위에 검은색, 연한 갈색으로 나타난 점이나 색소침착 혹은 눈을 비비는 등의 행위에서 나타난 결막 상처
증상에 따라 레이저, 약물, 전기소작기 등을 이용한 단순 절제술을 이용하여 치료 가능하며 눈의 건강에 영향이 없으므로 굳이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된다. 단, 자극에 의해 염증이 자주 발생하거나 악성 종양의 경우 즉시 치료 필요

 

결국 미용 시술이나 다름없는데 신경 쓰이니 또 신경 쓰일 바에 바로 해야겠다 싶어서 진행하였습니다.

양쪽 눈 중에 조금 덜 심한 곳인데도 나름 선명하죠. 

 

강남역에 있는 모 병원이에요. 역이랑 가깝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가격
가격은 양쪽 사이즈가 달라서 심한 쪽이 15만 원, 덜 한쪽이 10만 원이었어요.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놀람 : (
가격은 많은 곳을 비교해 보시는 게 좋아요. 비급여야 병원마다 비용 차이가 크다고 합니다.

 

치료방법

치료할 제 눈입니다. 면적이 꽤 넓어요. 눈을 치료하는 건 늘 무서운 것 같아요. 근데 실제로는 정말 별거 없답니다. 
마취 안약 넣고 이물감이 올 때쯤 시작하는데 의사선생님이 정해주신 빛만 계속 보고 있으면
레이저를 쏴서 치료해 주세요.아프지 않고 눈 시려울 때 되면 어떻게 아시는지 눈 깜빡이라고 해주시고. 면봉으로 닦아가며
레이저를 계속 쏴주십니다. 양쪽 하는데 10분 정도 소요된 듯해요. 

후기

지료 직후 집에 와서 찍은 결과입니다.충혈이 조금 되어있긴 하지만 결막 모반은 잘 제거된 것 같아요!
결막 모반이 일정한 모양이면 깨끗이 지워지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약간 흩뿌려진 모양이라 
100% 깔끔하게 되지 않을 거라고 하셨는데 이 정도면 제법 만족합니다 : )

당일에는 약간의 시림 이물감이 있으나 생활에 전혀 지장 갈 정도로 불편하지 않았어요. 눈 시림이나 충혈의 경우 2~3일 지켜봐야 한다고 하십니다. 

👀3일차

약제비


아무래도 눈에 한 치료이니 인공눈물 한 박스와 세균성 안 감염증 치료제, 각종 염증성 안질환 치료제
추가로 평상시에도 충혈이 잦을 시 완화시켜주는 약을 받았습니다. 하루에 네 번씩 넣으면 돼요.
약 값은 추가로 받은 충혈완화제 13천 원 포함 19천 원 나왔습니다.



실비 여부 
결막모반은 외관상 불 만족 시 제거하는 미용목적의 시술이기 때문에 보통 실비보험 청구가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병원마다 혹은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개인 보험사에 확인이 먼저 필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 병명 확인이 가능한 영수증 제출 시 가능하다고 하셔서 병원가서 병명 코드가 적힌 처방전을 새로 받았어요! 진단서는 만원인데 처방전은 무료라 그렇게 먼저 진행해주신 데스크 직원분 감사하네요. 결과적으로 일부 약제 비급여와 자기부담분 등 6만원 제외하고 보험비 청구 받았습니다. 약 21만원! 6만원도 작은돈은 아니지만 두 눈 다 제거 해서 만족스럽네요! 삼성생명이고 어플로 신청해서 2시간만에 순식간에 처리해주셨습니다.



이상 흰자 결막 모반 제거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