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여드름 관리(여드름 약 이소티논 처방/을지로 보령 약국/코코이비인후과)

728x90

[여드름의 시작]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제가 여드름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교실에서 여드름이 신경 쓰여 그 고사리 손으로 짜보겠다고

건들던 모습을 어떤 남학생에게 들켜 놀림을 받은 기억이 있거든요. ㅜㅜ

그래서 그 여드름과 흉터들을 가리겠다고 중학생때부터 BB크림을 바르고 다녀버릇한게

지금 피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시에는 클렌징도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공도 심해지고 여드름도 심하게 더 자리잡았어요.

 

어린 친구들에게 화장은 정말 반대하고 싶지만...

경험상 예뻐 보이고 싶은 마음을 쉽게 말릴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말릴 수 없다면 클렌징 정말 꼭 제대로 할 수 있게 알려주고 싶네요(써클렌즈 착용도...^_^)

 

아무튼, 이래저래 살아와 서른이 훌쩍 넘었는데도 저는 여드름을 달고 살아요. 엄청나게 요철이 생기고 고름이 가득하고 그런 여드름은 아니지만 때가 되면 스몰스몰 올라오는 여드름과 흉터 때문에 매번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특히 생리주기가 가까워지면 나는 여드름은 턱에 생긴 흉터들이 살라질 틈을 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드름 치료를 해보았느냐?

당연히 해봤죠.

각종 레이저 치료(프락셀 등)는 여드름이 날 때 정말 비추합니다.

여드름이 없어지고 흉터치료에는 효과가 있을지 언정

여드름이 컨디션에 따라 계속 나고 있는데 진행하면 레이저 치료로 피부가 예민하고 회복도 되기전에 여드름이 나서 무한 반복이더라구요. 오히려 예민하니 흉터 낫는게 더 더디고..돈만 날렸죠

 

년간은 그냥 나는 대로 화장으로 열심히 가리고 다니고

압출하면 여드름 패치 붙이고 다니면서 살았어요. 마스크 쓰니까….

 

[여드름약 복용 계기]

근데 어느 갑자기 유독 심하게 여드름이 올라오더라구요.

정말 비싼 주고 피부과 이상 가기 싫었는데... 최근 지인이 얼굴에 주사가 올라와서 다른 병원을 갔는데 약만 처방해주고 도움이 안되다가 병원을 바꿨더니 해결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해당 병원을 찾아갔습니다.

 

의사선생님이 괴짜같으신데 직접 압출도 전부 담당해서 주셔서 믿음은 가더라구요. (정자 ㅁㅁㅁ피부과)

당시 제 여드름 턱 상황입니다. 압출 후 일부 이지덤 붙여놨어요.

여드름 압출 후기

 

방문에 여드름을 하나씩 압출하시고 염증약도 놔주셨는데

여드름이 갑자기 하나 나서 해결하는 아니고 그냥 그런 피부라서

이번에 진정이 안되고 올라오는게 반복일 텐데 복용 치료를 해보는게 어떻냐고 하시더라구요.

 

지난 년간 약복용을 고민을 해본 것은 아니었습니다.

근데 꾸준히 먹어야 하고 부작용도 있고 가격도 있다 보니 당시 로아큐탄을 달치 놓고 포기했던 기억이 있어요.

근데 진짜 이제 늙기 전에 여드름을 없애야 흉터가 사라질 같아서

이번엔 시도를 해보자 하고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다니던 병원에서 처방받아도 되지만 기본 치료에 처방까지 별도 10만원이 들거든요.

거기다 피부과는 한달치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 사람들 후기를 확인하다 보면 동네 의원이나 가정의학과 같은 곳에 가면

최대 2~3개월도 처방이 가능하다고 해서 마음먹은 김에 3달치를 받아 보기로 했습니다.

(여드름 치료약은 기본 1~3 정도 꾸준히 복용해야 피부주기에 반영이 됩니다. 사람에 따라 1달의 복용 명현현상으로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꾸준히 복용하면 피지가 말라가면서 여드름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참고 꾸준함! 존버!)

 

[이소티논 처방]

마침 을지로 근처에 약속이 있어서 약이 싸다는 보령약국에서

약을 사기로 생각하고 처방받을 있는 의원이 있나 검색했어요!

 

이미 많은 분들이 찾아 놓은 루트가 정해져 있더라구요?

바로 보령약국 바로 근처에 있는 코코이비인후과에서 처방받기!

 

이비인후과인데 탈모 처방 전문병원ㅋㅋㅋ, 탈모약도 장기적으로 복용 발라줘야 하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으니 을지로에서 약을 처방 받는 경우가 많으신 봐요.

 

아무튼 코코이비인후과에 가서 키오스크 마냥 화면에

개인정보-방문목적( 처방)- 종류(이소티논) 반영해 놓고 번호표 부여받으면 의사선생님께

부작용 설명 듣고 바로 처방 가능합니다.

 

보통 처방전은 한번의 가격으로 주시는데 워낙 싸서 그런 개월수로 분리해서 측정하더라구요.

1개월 단위 5천원 저는 3개월치 받아서 15천원 지불하였습니다.

 

[이소티논 가격]

보통 일반 약국에서는 1달치에 만원에서 15,000원까지도 하더라구요.

보령약국에서는 1달치에 9,000원, 3달치  27,000 습니다!

사람 ~~ 많아요. 바로 옆에 온유약국도 저렴하다는데 보령약국이 모양  

[이소티논 효과]

 

저는 이제 1주일 차입니다.

그래서 아직 효과를 보지 못했어요.

 

그리고 다들 2알씩 먹는다고 하는데 저는 부작용이 무서워서 1알씩 먹고 있어요.

그래서 효과는 더디겠죠.

 

피지는 조금씩 줄어드는 같습니다. 아침이 되면 번들번들했던

번들 한번으로 줄어들었어요. 건조함은 아직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심해지면 입술이 엄청 트고 몸도 튼다 던데 원래 관리도 못했으니 이기회에 바디 보습에도 신경을 써볼까 합니다.

 

일단 1 기준으로 꾸준히 먹어보고 다음 후기에 남겨보도록 할게요.

 

많은 여드름인 함께 극복해요 > <

320x100
LIST